에어비앤비 숙박 선택지에 ‘한옥’ 카테고리 추가

입력
2022.11.22 16:00
21면
구독

에어비앤비가 올겨울 업그레이드에 '한옥'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업체 제공

에어비앤비가 올겨울 업그레이드에 '한옥'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업체 제공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숙소 유형 선택지에 ‘한옥’을 신설했다. 에어비앤비 코리아 관계자는 “한옥은 한국의 문화를 보여주는 동시에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깊게 한국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화 자원”이라며, 에어비앤비는 지속적으로 한옥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지난해 10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한옥체험’을 알리는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7인과 협업해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을 벌인 바 있다. 올 4월엔 ‘인사이드 헤리티지, 경주’ 이벤트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경주 양동마을의 유서 깊은 한옥 숙소를 소개하기도 했다.

지난 9월 에어비앤비가 시장조사기업 엠브레인에 의뢰해 국내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업체의 이런 활동에 응답자의 77%가 호의적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의 전통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 문화를 체험하기 좋다는 점 등을 이유로 꼽았다. 에어비앤비의 2022년 겨울 업그레이드에는 ‘한옥’ 카테고리 외에 ‘신규’ ‘세상의 꼭대기’ ‘무장애’ ‘키즈’ 등의 항목이 추가됐다.

최흥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