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균 "아내 민지영, 유산 후 임신에 집착" ('금쪽상담소')

입력
2022.12.02 12:00
민지영(왼쪽)과 김형균이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 유산 경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형균은 아내 민지영이 유산 후 임신에 집착하게 됐다고 말한다. 채널A 제공

민지영(왼쪽)과 김형균이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 유산 경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형균은 아내 민지영이 유산 후 임신에 집착하게 됐다고 말한다. 채널A 제공

배우 민지영과 쇼호스트 김형균이 유산 경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형균은 아내 민지영이 유산 후 임신에 집착하게 됐다고 말한다.

2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민지영 김형균 부부가 출연한다. "장기 하나를 다 바쳐서라도 아이를 낳아야 한다"는 민지영과 "무리하게 시험관 시술을 하는 아내를 말리고 싶다"는 김형균의 고민 고백을 들은 수제자 정형돈은 상담이 시작되기 전부터 눈시울을 붉혔다는 후문이다.

오은영 박사는 난임으로 첨예하게 대립하게 된 민지영 김형균의 갈등에 사전 실시한 부부 만족도 검사를 언급한다. 그러면서 검사의 14가지 항목이 하나도 빠짐없이 심각한 수준으로 결혼 생활에 대한 불만이 있다는 충격적인 검사 결과를 전한다. "두 사람 모두 정서적 소통에 있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기도 한다.

민지영은 허니문 베이비가 찾아왔던 첫 번째 임신을 언급하며 6주 차에 아이 심장이 안 뛴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말한다. 유산을 받아들이지 못해 2주간 소파수술을 거부하다 몸에 이상을 느끼고 서야 수술을 했다고 털어놓기도 한다. 또한 약 2년 만에 난임 센터를 찾아 다시 임신에 성공했지만 자궁외임신으로 결국 두 번째 유산을 겪었다는 사연을 전한다.

이어 남편 김형균은 "아내가 첫 번째 유산 이후 임신 테스트기와 배란 테스트기를 박스 째로 사 놓을 만큼 임신에 집착하게 됐다"며 "자기 몸을 돌보지 않은 채 임신에 집착하는 모습이 싫어 대화를 피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김형균의 말을 입증하듯 민지영은 갑상샘암에 걸렸음에도 암 수술을 미뤄가면서까지 3개월간 기계처럼 난자 채취에 매달렸다고 고백한다.

오은영 박사는 삶에서 중요한 부분은 놓친 채 한 가지 문제에만 고착되는 현상인 터널 시야의 함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민지영이 임신에 몰두하게 된 다른 원인을 파헤친다. 민지영은 17년간 함께한 반려견 몽이와의 이별을 떠올리며 자신이 임신에 몰두할 수밖에 없었던 가슴 아픈 사연을 밝힌다.

상담 내내 민지영의 행동을 유심히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그가 유독 자주 사용하는 말을 되짚으며 "어린 시절 조건 없는 사랑을 느껴본 적 있나요?"라고 질문을 던진다. 민지영은 이에 쉽사리 말을 잇지 못한다. 임신에 몰두할 수밖에 없었던 아내 민지영과 그로 인해 깊은 갈등의 골에 빠진 남편 김형균을 위로하는 오은영의 특제 처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지영 김형균 부부의 이야기를 담은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이날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