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포토] 이도현 "송혜교 누나, 진정한 연기 고수"

입력
2023.03.17 09:51

'더 글로리'서 송혜교와 연인 호흡한 이도현
"'멜로 장인'? 상대 배우의 힘"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로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코스모폴리탄 제공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로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코스모폴리탄 제공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로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17일 한 패션 매거진은 이도현의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이도현의 청순하고도 섹시한 무드를 동시에 담았다. 이도현은 자연스러운 표정과 포즈에 주얼리를 착용한 손 연기를 더했다.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도현은 "출연한 작품이 전 세계적으로 잘된 게 처음이라 모든 반응이 너무 신기하다. 해외에 있는 친구들한테도 연락을 많이 받았어요. 현지 사람들이 저를 안다고"라며 '더 글로리' 파트 2가 공개된 소감을 전했다.

이도현은 '더 글로리'의 주역, 주여정 역을 연기하며, 시청자에게 여정이 알 듯 말 듯 신비롭게 다가가길 바랐다고 밝혔다. 그는 "멜로 신에서조차 너무 과하지 않게, 그렇다고 표현에 너무 인색하지도 않게 연기를 해야 했다. 촬영 초반에 (송)혜교 누나 그리고 감독님, 작가님과 상의해서 그 수위를 조율해 나갔다"며 촬영 현장에서 상대 배우, 스태프들과 의견을 조율해가는 과정이 즐거웠다고 전했다.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로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코스모폴리탄 제공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로 함께 호흡한 송혜교를 언급했다. 코스모폴리탄 제공

더불어 송혜교와의 합에 대해 "정해진 앵글 안에서 최소한으로 움직이며 최대한의 에너지를 뽑아내야 하는 게 늘 힘들다. 혜교 누나는 그걸 정말 잘하는 배우다. 표현을 하지 않아도 감정이 너무 전달이 잘되는, 좀 모순적이긴 한데 '이게 진정한 연기 고수구나' 생각했다"고 언급했다.

출연하는 드라마 마다 화제를 불러 모은 '멜로 장인' 이도현은 대중이 자신의 로맨스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작업한 상대 배우의 힘 덕분인 것 같다. 거기에 베스트 테이크를 뽑아내주시는 감독님, 연기를 뒷받침해주는 카메라 무빙, 목소리와 딕션이 선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이크 세팅, 잘생겨 보일 수 있게 만드는 조명 하나, 반사판 하나가 모여 이도현이라는 배우의 연기가 완성됐다"며 겸손함을 드러냈다.

공개 예정 드라마인 '나쁜엄마'에도 출연 예정인 이도현은 라미란 배우와 함께 감정 신을 연기하다 눈물이 멈추지 않던 일화를 공개했다. 당시를 두고 "눈물이 떨어지지 않고 그렁그렁한 정도까지만 표현하고 싶었는데 엄마(라미란) 눈만 마주쳐도 눈물이 났다. 그때 선배님이 '울면 어떡해, 눈물도 컨트롤할 줄 알아야지'라고 하셨다. 그런데 끝까지 잘 안 되더라.(웃음) 테이크 새로 갈 때마다 계속 울었다"며 앞으로는 감정을 단계별로 조절할 줄 아는 배우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