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영케이, '데키라' 떠난다...30일 마지막 방송

입력
2024.06.18 14:12
밴드 데이식스(DAY6) 영케이(Young K)가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DJ에서 하차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DAY6) 영케이(Young K)가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DJ에서 하차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DAY6) 영케이(Young K)가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DJ에서 하차한다.

영케이는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KBS 쿨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 DJ를 맡아 심야 라디오 진행자로서 활약했다. 당시 입대로 인해 아쉬운 작별 인사를 건넸던 그는 전역 후인 지난해 6월 19일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DJ로 복귀해 프로그램을 이끌어왔다.

1년여간 심야 라디오를 진행하며 청취자들과 함께 따스한 추억을 만든 영케이는 6월의 마지막 밤 작별 인사를 건넨다.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는 오는 28일 마지막 생방송을 진행하고 30일에는 녹음 방송으로 영케이의 DJ 출연분을 마무리한다.

영케이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데이식스의 대표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 유닛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솔로 앨범 크레디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데이식스 멤버 겸 싱어송라이터로서 입지를 굳혀왔다.

지난 3월에는 데이식스 미니 8집 '포에버(Fourever)'를 발매하고 완전체로 컴백해 음악팬들을 만났다. 데이식스는 최근 국내 대학 축제 무대를 비롯해 각종 페스티벌,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맹활약을 펼친데 이어 오는 21일~23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아이 니드 마이데이(DAY6 3RD FANMEETING 'I Need My Day')'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