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의 미래, 남도음식 세계화에 달렸다 [2023 미지답 포럼]

입력
2023.04.16 18:43



한국일보가 'K-푸드의 원류 남도 미식, 세계를 홀리다'를 주제로 미지답전남포럼을 20일 목포대 남악캠퍼스에서 개최합니다. '미지답'은 '우리의 미래, 지방(지역)에 답이 있다'의 머리글자를 딴, 한국일보 지방순회포럼 브랜드입니다.


K팝, K드라마, K영화 등 이른바 K콘텐츠의 세계적 열풍이 거침 없습니다. 눈으로 보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열기도 뜨겁습니다. 그 한가운데에 K푸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남은 대한민국 음식문화의 보고(寶庫)입니다. K푸드의 대표이자 상징인 남도 음식은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 선봉장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이날 포럼에선 정부와 지자체, 학계와 맛칼럼니스트 등 전문가들이 모여 남도 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화를 위한 해법을 모색합니다. K푸드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의견도 교환합니다.


올해 30년째를 맞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국가 승인 국제 남도미식산업 박람회로 격상시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방안도 논의합니다. 한국일보는 남도 음식 문화의 발전을 통해 지역 경제가 되살아나고, 수도권 일극주의에서 벗어나 국토 균형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포럼은 유튜브 한국일보 채널을 통해 생중계합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랍니다.


<미지답 포럼>

◇주제: K-푸드의 원류 남도 미식, 세계를 홀리다

◇일시: 2023년 4월 20일(목) 오후 1시 30분~5시

◇장소: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 컨벤션홀

◇문의: 미지답포럼 사무국 (02)522-4737, 한국일보 지식콘텐츠실 (02)724-2611

◇시청 방법: 유튜브 한국일보 채널(www.youtube.com/user/thehankookilbo), 유튜브 메인 화면에서 '한국일보' 검색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mizidap

주최: 한국일보

후원: 전라남도·목포시·무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