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오지호 연기력 폭발한 '인드림', 21일 개봉

입력
2023.06.09 10:37
김승수가 캐릭터 변신에 나선다. '인드림' 스틸컷

김승수가 캐릭터 변신에 나선다. '인드림' 스틸컷

배우 김승수 오지호 서효림의 파격 변신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인드림'이 오는 21일 개봉한다.

'인드림'은 다른 사람의 꿈을 통제할 수 있는 '드림 워킹' 능력을 가진 여자와 같은 능력의 연쇄살인범 재인이 꿈과 현실을 오가며 서로 쫓고 쫓기는 악몽 추적 스릴러다.

최근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는 홍화(서효림)가 연쇄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상준(김승수)과 함께 재인(오지호)의 살인을 멈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홍화는 꿈에서 재인이 친구를 납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재인의 몽타주를 그려 상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상준은 꿈속에서 범인을 목격했다는 말을 믿지 못하지만 결국 또 다른 희생자를 막기 위해 홍화의 능력을 이용하며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더욱이 '꿈속에 살인은 현실이 된다'라는 긴장감 넘치는 카피와 함께 홍화에게 위험한 게임을 걸어오는 재인의 모습에서 과연 홍화가 재인의 연쇄살인을 막고 친구를 구할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지호가 새 작품으로 돌아온다. '인드림' 스틸컷

오지호가 새 작품으로 돌아온다. '인드림' 스틸컷

데뷔 이래 처음으로 스릴러 장르에 도전하는 서효림은 현실에 부딪혀 꿈을 멈춘 일러스트레이터 홍화 역을 맡았다. 아버지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임상 실험에 참여했던 홍화는 우연히 타인의 꿈을 통제할 수 있는 '드림 워킹' 능력을 갖게 되고 꿈속에서 연쇄살인범과 맞닥뜨린 유일한 목격자가 된다.

매 작품마다 톡톡 튀는 개성을 선보였던 서효림은 '인드림'에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하루하루 고달픈 삶을 살아내는 리얼한 연기부터 살해 위기에 처한 친구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처절한 연기까지 이전과는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장르를 불문하고 열연을 펼쳐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오지호는 잔인무도한 연쇄살인범 재인으로 분해 진한 인상을 남긴다. 오지호는 타인의 꿈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며 멈추지 않고 살인을 저지르지만 일말의 죄책감도 없는 극악의 캐릭터를 소름 끼치는 비주얼과 서늘한 눈빛으로 완벽하게 풀어낸다.

서효림이 독특한 캐릭터로 열연했다. '인드림' 스틸컷

서효림이 독특한 캐릭터로 열연했다. '인드림' 스틸컷

또한 자신과 똑 같은 능력을 가진 홍화의 정체에 흥미를 보이며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이는 장면에서는 광기에 사로잡힌 연기로 보는 이들을 소름 돋게 만든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오지호의 섬뜩한 카리스마로 탄생한 캐릭터가 기대감을 더한다.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믿고 보는 배우로 정평이 난 김승수는 목격자도 단서도 없는 연쇄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상준 역으로 저력을 발휘한다. 꿈에서 연쇄살인범 재인을 목격했다는 홍화의 말을 믿지 못하지만 점차 홍화가 가진 '드림 워킹' 능력을 활용해서라도 재인을 잡고야 말겠다는 끈질긴 집념을 선보여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그러면서 누구에게도 말 못할 비밀을 숨긴 채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는 상준의 은밀한 이면을 연기할 때에는 캐릭터의 이중적인 면모를 부각시키는 섬세한 심리 묘사로 몰입을 끌어올린다. 세 배우의 파격적 연기 앙상블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유수경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